Golf

[골프규칙] 퍼팅하는데 캐디가 우산을 씌워주면 ... 2벌타

GoooolF 2024. 12. 31. 12:09
728x90

Q. 퍼팅라인을 보는데 캐디가 우산을 받쳐줬어요. 벌타인가요?
A. 라인을 보는 동안 우산을 받쳐준 건 무벌타입니다. 하지만 퍼팅을 하는데 우산을 받쳐주면 2벌타입니다.

골프규칙에서 플레이어는 스트로크할 때 타인으로부터 물리적인 원조 혹은 비바람으로부터 보호 등 불법원조를 받아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면 매치플레이는 그 홀의 패배, 스트로크플레이는 2벌타를 받게 됩니다.

- - - - - - - - - - - - - - - - 
골프백에도 캐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네임택

골프백에도 캐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네임택
- - - - - - - - - - - - - - - - 

비오는 날 골프를 치는 건 쉽지 않습니다. 비 때문에 비거리는 평소보다 줄어들고, 땅도 젖어 있어 공도 제대로 구르지 않습니다. 평소보다 1~2클럽 더 긴 클럽을 사용하고, 런이 없기 때문에 높게 띄우는 샷이 유리합니다.

볼이 잘 구르지 않기 때문에 퍼팅시 평소보다 2배 정도 거리를 잡고, 라이는 되도록 많이 보지 않은 상태로 홀컵을 지나간다는 느낌으로 퍼팅을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