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우 절묘한 스크린... 2026 월드컵 예선 ‘한국 vs 중국’ 3:0 승리 만들었다.

    Date : 2023. 11. 22. 20:00 / Category : Sports

    728x90

    한국이 중국에 프리킥으로 1:0으로 이기고 있었지만 더 점수를 내야만 하는 타이밍이었죠. 이강인의 패스를 받아 손흥민이 날린 슛이 키퍼의 손을 맞고 코너킥이 되었고, 이강인의 코너킥을 손흥민이 헤더로 골을 성공시키는 장면.

    손흥민이 2번째 골을 넣는 순간. 이강인의 정확한 코너킥과 손흥민의 헤더 순간을 살펴보면, 손흥민이 슛을 할 수 있도록 자유롭게 만들어준 선수가 있었습니다. 5번 박용우입니다.

    손흥민을 밀착마크하고 있는 중국 15번 우시. 이강인의 코너킥 순간 앞으로 뛰어나가는 손흥민을 쫓아 따라가지만 박용우가 마치 스크린처럼 우시의 진로를 막아줍니다. 박용우에 막힌 우시는 잠시 멈칫하며 손흥민을 놓쳤고, 골대 앞의 11번 탄롱이 함께 따라붙었지만 이미 공은 손흥민의 머리를 맞고 골 안으로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찰나의 순간이었지만 손흥민이 자유로워지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렇게 2:0이 되며 중국의 기세는 꺾이고, 무너지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이 3:0으로 중국을 이기는데 결정적인 디펜스였다고 봅니다. 

    박용우는 현재 아랍 에미레이트의 알 아인 FC에서 2023년 7월 17일부터 활약 중이며, 알 아인 FC에서도 5번을 달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자주 보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Goooolf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LESOM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