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세계축구사 100대 선수 93위 ... 메시 1위, 펠레 2위, 마라도나 3위 -호날두 10위

    Date : 2024. 3. 28. 01:14 / Category : Sports

    728x90

    영국 매체가 축구계 올타임 레전드로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를 선정했습니다. 한국 축구의 살아있는 레전드 손흥민(토트넘)도 목록에 포함됐습니다.

    데일리메일 소속 기자 올리버 홀트는 26일(한국시간) '역대 최고의 축구 선수 100인'을 선정했는데, 영광의 1위는 현대 축구의 아이콘 리오넬 메시가 차지했습니다.

    반면, 메시의 라이벌 호날두는 10위에 오르며 간신히 10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홀트는 "호날두가 10위인 것에 대해 사과하지 않겠다. 논란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한다. 호날두는 그의 세대에서 두 번쨰로 뛰어난 선수였고, 대부분의 축구팬들이 받아들일 거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홀트가 선정한 100인 목록에 손흥민의 이름도 포함돼 있었습니다. 홀트는 "역대 최고의 아시아 선수 중 한 명인 손흥민은 약 10년 전 토트넘에 합류한 후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꾸준히 언급되고 있다"며 "총명하고 빠른 공격수인 손흥민은 동료들의 골을 위해 개인적인 성취를 희생할 줄 아는 이타적인 팀 플레이어였다"라고 평가하며 93위에 올려놨습니다.

    99위 네이마르, 98위 귄터 네처, 96위 딕시 딘, 95위 카를로스 발데라마, 94위 모하메드 살라보다 더 높은 순위였습니다. 92위는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고의 미드필더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스티븐 제라드였으니 손흥민이 얼마나 좋은 평가를 받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TOP 10 중 2위는 브라질의 축구황제 펠레, 3위는 디에고 마라도나, 4위에 토털 풋볼 창시자 요한 크라위프(네덜란드), 5위는 '중원의 마에스트로' 지네딘 지단(프랑스)을 선정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레전드 알프레도 디스테파노(스페인)가 6위, 호나우두(브라질)는 7위에 올랐고, 8위는 1962 월드컵 우승 주역 가린샤(브라질), 프리킥 스페셜리스트 지쿠(브라질)가 9위를 차지했습니다.

    반응형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Goooolf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LESOM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