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가 말한 '스플래시히트'... 최고기록은 배리 본즈, 맥코비 만은 선수 이름 딴 것

    Date : 2023. 12. 20. 15:11 / Category : Sports

    728x90

    메이저리거가 된 이정후(25)가 메이저리그 목표로 우승과 스플래시 히트를 말했습니다.

    스플래시 히트는 샌프란시스코 홈구장인 오라클 파크에서만 쓰이는 단어로, 오라클 파크 오른쪽 담장 뒤에 있는 바다에 떨어지는 초대형 홈런을 말합니다. Splash가 '물이 튀기다'는 뜻이니 바다에 퐁당 떨어지는 홈런을 뜻하는 거죠.

    오라클 파크 오른쪽 담장 뒤에 있는 바다를 맥코비 만이라고 부르는데, 맥코비 만은 정식 지명이 아닙니다. 정식 지명은 샌프란시스코만이고, 오라클파크 바로 우측의 작은 만은 미시온 만입니다. 

    맥코비 만은 지역 신문 기자들이 프랜차이즈 스타인 윌리 맥코비에서 이름을 따와 붙인 별명입니다.


    윌리 맥코비는 메이저리그 왼손타자들 중 레전드로 통산 521홈런, 왼손타자 통산 홈런 순위 2위로 베이브 루스 다음입니다. 신인왕-MVP-500홈런으로, 미국 야구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고, 샌프란시스코에서 그의 등번호 44번은 영구결번이 되어 있습니다. 

    오라클 파크의 오른쪽 담장의 거리는 94m로 짧은 편이지만 7미터가 넘고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비거리를 막아 홈런이 안되게 하죠.

    이렇게 홈런이 나오기 어려운 곳의 담장을 넘겨 바다에 직접 떨어지는 홈런을 스플래시 히트라 하는데, 스플래시 히트는 샌프란시스코 선수가 때렸을 때만 붙이는 이름입니다. 지금까지 맥코비 만에 떨어진 홈런 163개 중 102개만이 스플래시 히트로 인정됐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스플래시 히트를 가장 많이 때린 선수는 35개의 홈런을 날린 배리 본즈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오른손 타자가 밀어 때려 스플래시 히트를 만든 일은 없었다고 합니다. 통산 762개의 홈런을 친 홈런왕 배리본즈도 샌프라시스코 선수로 그의 등번호 25번도 영구결번 되어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영구결번은 맥코비와 배리 본즈 외에도, 3번 빌 테리, 4번 멜 오트, 11번 칼 허벨, 20번 몬테 어빈, 24번 윌리 메이스, 27번 후안 마리샬, 30번 올랜도 세페다, 36번 게일로드 페리가 있습니다..

    반응형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Goooolf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LESOM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