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 2024. 12. 18. 12:04 / Category : Golf
티잉 구역에서 티에 공을 올려놓고, 샷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공이 저절로 떨어졌네요.
같이 라운딩하는 친구들이 벌타라고 소리치며 다들 놀립니다.
공이 저절로 굴러 내려온건데 이걸 벌타 처리해야 되나요?
Q. 티업한 공이 저절로 떨어지면 벌타인가요?
A. 인플레이가 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벌타는 없습니다. 공을 다시 티에 올려놓고 티업하면 됩니다.
Q. 티업한 공이 저절로 떨어졌는데, 드라이버로 쳤습니다. 벌타인가요?
A. 벌타가 아니라 그냥 1타입니다. 클럽에 공이 맞았기 때문에 타수로 간주하고, 플레이하면 됩니다.
- - - - - - - - - - - - - - - -
아우디 골프대회에서도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에서도
BMW골프대회에서도 인기인
레썸 심플네임태그
여행갈 때 캐리어에 달면 예쁜 네임택
라운딩 갈 때 골프백에 달면 예쁜 네임택
- - - - - - - - - - - - - - - -
인플레이로 되지 않은 볼이 티에서 떨어지거나 플레이어가 어드레스하다가 떨어뜨린 경우 볼은 벌타 없이 다시 티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떨어지는 볼을 스트로크한 경우에는 볼이 움직이고 있었거나 움직이고 있지 않았거나 간에 1타로 계산합니다. 벌타가 되는 것이 아니라 타수에 포함하는 것입니다.
골프 경기에서 벌타를 주는 큰 틀은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골프를 치면서 공에 영향을 주면 벌타를 받게 됩니다.
1. 공에 영향을 주는 행위를 하면.. 2벌타
2. 규칙을 적용하지 않기로 서로 합의한다면.. 실격
3. 경기 당일 코스에서 연습을 하면.. 실격
4. 정당한 요구를 거부한다면.. 실격
[골프규칙] 공을 잃어버리거나 OB구역으로 가면 몇벌타? (2) | 2024.12.18 |
---|---|
타이거 우즈, PNC 챔피언십 아들 찰리와 5번째 우승 도전 (3) | 2024.12.17 |
윤이나, 이제 LPGA선수 … 박금강, 주수빈도 LPGA Q시리즈 통과 (5) | 2024.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