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규칙] 그린 밖에서 어프로치한 공이 퍼팅한 공과 충돌했어요. 어떻게 하죠?

    Date : 2025. 1. 6. 09:34 / Category : Golf

    728x90

    Q. 퍼팅 그린에서 퍼팅한 공과, 그린 밖에서 어프로치한 공이 서로 부딪히면 어떻게 하죠?  
    Q. 우선 둘 다 벌타는 없습니다. 퍼팅 그린의 스트로크는 스트로크는 취소하고 원래 지점에 공을 다시 놓고 플레이해야 합니다. 그린 밖의 어프로치는 공이 놓인 그대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그린 밖의 공이 그린 위 공을 맞춘 경우는 벌타없이, 그린 위 공은 원래 위치에 리플레이스하고, 맞춘 공은 멈춘 위치에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퍼팅 그린에서의 플레이라면 다음 플레이할 사람에게 마크를 요구할 수 있겠지만 진행 속도가 더뎌지게 되겠죠. 그렇게 되면 비효율적인 플레이가 되므로, 둘다 벌타 없이 그린 위 공은 원래 위치에서, 맞춘 공은 멈춘 위치에서 플레이하는 겁니다.

    메인 사진의 유현주 선수가 어프로치에 사용한 아이언은 테일러메이드의 P7MC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Goooolf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LESOME.NET